추진배경/경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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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배경/경과

모든 고객에게 열정과 헌신으로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삶의 가치를높여줍니다.

대명소노그룹은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경쟁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윤리경영이 필요함을 인식,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한편,
더욱 성장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개념

기업 생존의 이해관계자인 고객과 주주, 사회에 대하여 지켜야 할 기본적인 도리를 바탕으로 한 경영활동 임직원 모두가 윤리를 최우선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한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

의미

사회 문화 패러다임의 변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확대 등으로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은 기업의 존속, 발전을 위한 기업경쟁력의 중요한 요소이자 기업경영의 기본이 되었습니다.
대명소노그룹은 고객의 신뢰를 확보하고, 경쟁의 우위를 점하기 위해 윤리경영이 필요함을 인식,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한편, 더욱 성장하는 기회로 삼고자 합니다.

도입 필요성

기업생존
  • 기업생존의 필수조건 : 이윤추구와 위험관리
  • 윤리경영의 출발 : 기업생존의 필수조건인 위험관리 시스템 구축
국제환경변화
  • Enron 사태이후 기업윤리 강조
  • 2010년 ISO 26000(사회적책임)제정
  • OECD(국제협력개발기구) : 국제 상거래 뇌물방지 협약체결, 기업지배 원칙 채택,
    공직사회 윤리 인프라 추진
  • WTO(세계무역기구) : 정부조달 구매의 투명성 협정 체결
  • 국제 경제기구들의 부패방지라운드 추진
  • FCPA (Foreign Corrupt Practices Act / 해외부패방지법) 적용
국내환경변화
  • 대우 및 SK Global 등의 분식회계 사태로 윤리경영 중요성 급부상
  • 국제상거래 뇌물방지법 및 부패방지법 시행
  • 자산 규모에 따른 기업 내부회계관리제도 인증 강화
  • 부정청탁 및 금품 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 (김영란법) 시행
  • 윤리준법 강화정책
  • - 주요기업 윤리경영 실태조사(지식경제부)
  • - 준법감시인 제도 도입권고(지식경제부)
  • - 공정거래 자율준수 규범(공정거래위원회)
  • - 청렴계약제(조달청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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