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규범/강령
>
>
H

윤리규범/강령

모든 고객에게 열정과 헌신으로 행복과 즐거움을 선사하여 삶의 가치를높여줍니다.

대명 윤리강령

  • 고객응대의 기본자세
  • 고객에게는 최고 품질의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불량 상품 판매, 부실한 서비스의 제공 등으로 고객이 불만을 갖지 않도록 한다.
  • 고객의 정당한 서비스 요청은 정확하고 신속하게 행동으로 응답한다.
  • 고객의 의견에 항상 귀를 기울이고, 고객의 진정한 요구는 항상 옳다고 생각하며, 고객 만족을 모든 판단 및 행동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는다.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불만을 신속하게 시정 또는 보상하고 재발 되지 않도록 조치한다.
  • 공정한 거래질서 유지
  • 회사의 제반 규정을 준수하고 도덕적이고 윤리적인 행동을 하여야 하며, 회사내 부정행위 및 이해 관계자로부터 금전,재물,향응접대,편의 기타 등을 제공 받아서는 안된다.
  • 계약 등에 있어서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지 않으며, 조건이 같은 모든 업체에게 평등한 기회를 부여하는 등 공정한 거래질서를 유지한다.
  • 깨끗한 거래 풍토를 조성하고 공정한 거래질서를 유지하기 위해 상호 노력한다.
  • 협력회사 또는 업무와 관련 있는 이해관계자가 제공하는 일체의 향응 접대를 수수하여서는 아니되며, 정중하게 거절하여야 한다.
  • 판매가격을 일방적으로 인상하거나 거래선과 협의없이 구매단가를 인하하는 등의 부당한 가격결정을 하지 않는다.
  • 대금지급조건에 관한 법적 의무를 충실히 이행하여야 한다.
  • 정당한 이유 없이 거래선과의 거래관계를 중단하거나, 거래량을 현저하게 축소하여 거래처에 피해를 입히는 행위는 하지 않는다.
  • 기타 공정거래에 관한 법규에서 금지하고 있는 불공정 행위는 하지 않는다.
  • 임직원의 기본자세
  • 모든 거래는 거래조건 및 절차에 대하여 충분한 사전협의를 거쳐 제반 법규 및 규정에 따라 공정하게 이루어 지도록 한다.
  • 편의제공을 받는 행위. 불가피하게 이해관계자로부터 금전,재물,향응접대,편의 기타 등을 받은 경우 그 사실을 근무일 기준 3일 이내에 소속 임원(팀장)에게 신고하여야 하며, 임원(팀장)이 받은 경우 상위 임원에게 보고하여야 한다.

용어해석

  • 금전

    현금, 카드대여,유가증권 등을 제공받는 행위

  • 재물

    동산 이외의 부동산 성질 등을 제공받는 행위

  • 항응접대

    식사, 음주, 스포츠(골프 등), 오락 등을 제공받는 행위

  • 편의

    교통, 숙박, 관광안내 및 행사지원 등 금품을 제공받는 행위

  • 기타

    금전적,경제적 가치가 함유

다운로드센터
윤리규범 실천지침서 다운로드
PDF 파일을 보시려면 반드시 아크로뱃 리더기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Adobe Reader